티스토리 뷰

여행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추천

뽀롱마미 2023. 12. 7. 13:10
반응형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추천합니다. 평일동안 쌓여있던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특별한 나들이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에서는 12월 전망 좋을 여행, 12월 빛나는 여행, 함께 보면 좋은 자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추천

 

 

 

1. 12월 전망 좋을 여행

 

12월 전망 좋을 여행

안산 제천 울진
동해    

 

달을 모티프로 만든 안산의 이곳은 달이 움직임에 따라 시시각각 풍경이 바뀐다. 작은 가리섬에는 이루 나 타워의 달전망대, 시화나래휴게소, 시화나래조력공원, 시화나래조력문화관이 모여 대부도로 직행하는 사람들의 발길을 붙든다. 시화나래는 ‘훨훨 날개를 펼치듯 널리 알려지고 솟아오르다’라는 뜻으로, 시화호 주변 관광자원을 아우르는 이름이다.

1층에서 엘리베이터를 타면 아파트 25층 높이 전망대에 금세 도착한다. 문이 열리자 시화방조제와 조력발전소, 큰 가리섬, 인천 송도, 멀리 서해 풍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원형으로 이어진 유리 덱을 따라 걷는 동안 공원과 휴게소, 대부도까지 고공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제천시에 위치한 이곳은 청풍면의 지명은 ‘맑은 바람과 밝은 달’을 뜻하는 청풍명월에서 왔다. 그렇다고 맑은 청(淸)풍과 푸른 청(靑)룡을 구분할 이유는 없겠다. 2024년 전망은 맑고 푸름이라 믿고 걷다 보면 정말 그런 해가 될지도. 억지 좀 부리면 어떤가. 뜻풀이는 조금 다를지언정 맑고 푸른 청풍호는 매한가지인 것을. 한 해를 마무리하며 아쉬움을 툭툭 털어내게 할 ‘전망’이 그곳에 있다. 그러니 청풍호 절경을 스마트폰 카메라에 담아 2024년 청룡의 해에 부적처럼 들고 다녀도 괜찮겠다.

 

지난 2018년에 첫선을 보인 울진의 이곳은 총 길이 135m로, 당시 국내 최장 스카이워크로 화제를 모았다. 그러나 지자체의 스카이워크 설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타이틀을 빼앗긴 지 오래다. 등기산스카이워크를 찾아가는 길, 멀리서 존재감을 뽐내는 구조물은 높이 20m로 우뚝 솟아 올려다보기만 해도 아찔하다. 해안선을 따라 걷다가 일부 구간이 바다를 향해 돌출한 여타 스카이워크와 달리, 시작부터 바다를 향해 쭉 뻗은 구조라 스릴은 배가 된다.

 

동해는 바다가 아름다운 고장이다. 망상, 대진, 어달, 하평, 한섬, 추암 등 아름다운 해변이 늘어서 여름이면 해수욕과 일광욕을 누리기에 좋다. 특히 어달해변과 하평해변이 자리한 묵호권은 시원한 바다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묵호등대, 1937년 개항한 이래 지금까지 동해 어민의 삶을 견인하는 묵호항이 있어 동해 여행 1번지로 손꼽힌다.

 

 

2. 12월 빛나는 여행

12월 빛나는 여행

경기 이천시 충남 태안 부산 수영구
광주 동구 경기 광명시 대전

 

경기 이천시에 위치한 이곳은 발길 닿는 곳마다 조명을 이용한 갖가지 조각과 설치 작품, 조형물이 반긴다. 어둠이 내리면 형형색색 전구가 불을 밝힌다. 휴게소에 형식적으로 만든 공간이라고 지레짐작하지 말 것. 웬만한 테마파크를 능가하는 수준이다.

 

충남 태안에 위치한 이곳은  600만 개 발광다이오드(LED) 전구가 오색찬란하다. 사람이 만든 불빛이지만, 마치 겨울의 왕국에 핀 꽃인 양하다. 가장 먼저 남문광장의 커다란 ‘선물 상자’ 조형물이 반긴다. 선물 상자를 열어보듯 두근대는 마음으로 발을 들인다. 그 뒤편 ‘TAEAN FESTIVAL’ 글자 옆에는 태안빛축제 안내도가 있다. 마음 내키는 대로 걸어도 무방하지만, 네이처월드가 생각보다 넓다. 안내도 사진을 찍어두면 위치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된다.

 

부산의 밤은 〈광안리M드론라이트쇼〉가 책임진다. 수영구가 마련한 상시 공연으로, 2023년까지 매주 토요일 2회(10~2월 오후 7·9시 / 3~9월 오후 8·10시), 회당 10분 남짓 열린다. 드론 500~1500대가 계절과 기념일에 어울리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름에 붙은 M은 ‘놀라운’ ‘믿기 어려운’을 뜻하는 영어 단어 marvelous에서 따왔다. 드론이 펼치는 퍼포먼스는 이름처럼 판타지와 신비로움을 선사한다. 관람료는 없고, 광안리해수욕장 어디에서나 볼 수 있다.

 

〈2022 ACC 미디어파사드, 반디 산책 : 지구와 화해하는 발걸음〉은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야외 공간에서 미디어 아트와 현대미술 작품을 소개하는 연례 기획전이다. ACC 미디어월과 하늘마당 미디어큐브에서 상영하는 영상 작품, 내부에 조명을 설치한 조각 작품, 외부 조명을 받아 빛나는 설치 작품을 오는 12월 25일까지 즐길 수 있다. ACC 미디어월과 하늘마당 미디어큐브, 나비정원 음악분수 등에는 전시가 끝난 뒤에도 조명이 들어와 반짝이는 밤 풍경이 계속된다.

 

도심 속 동굴 테마파크 광명동굴은 광명시의 랜드마크이자, ‘2017 한국관광의 별’ ‘2021~2022 한국관광 100선’에 이름을 올린 명소다. 가학산에 자리 잡은 광명동굴은 연간 100만 명 이상 다녀가는 곳인 만큼 주차장이 매우 넓다. 동굴 입구와 가장 가까운 곳은 광명시자원회수시설과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주변에 있는 제1주차장이다. 동굴 입구까지 완만한 길(15분)과 계단으로 오르는 가파른 길(5분)로 나뉜다.

 

대전에 위치한 이 곳은 2002년 5월 5일에 개장한 대전동물원이 시초다. 여기에 놀이동산과 식물원을 더해 2009년 종합 테마파크로 다시 태어났다. 오월드란 이름은 감탄사 ‘오(Oh!)’가 지닌 놀라움과 즐거움을 느끼고, 감동하는 공간이란 의미를 담았다. 지난 20년 동안 대전은 물론, 주변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이 이곳에서 행복한 추억을 쌓았다.

 

 

3. 함께 보면 좋은 자료

 

 

눈꽃 동행축제 안내

눈꽃 동행축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눈꽃 동행축제 12월 4일에 시작해 31일까지 28일간 진행합니다. 축제에서는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도 진행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10010802.tistory.com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추천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추천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추천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추천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추천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추천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추천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추천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추천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추천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추천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추천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추천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추천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추천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추천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추천

반응형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말 여행지 추천 명소  (0) 2023.12.08
반려동물 동반여행 추천  (0) 2023.12.08
주말 나들이 추천  (0) 2023.12.07
국내 크리스마스 여행지 추천  (0) 2023.12.06
크리스마스 여행 추천  (0) 2023.12.05